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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장 예수 그리스도의 신인양성일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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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7-31 06:40 조회915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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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장 예수 그리스도의 신인양성일위

1. “그리스도”는 창세전 영원자존하신 삼위일체 하나님 본체로서 영화로우시고 부요하셨다(요 8:58; 17:5; 고후 8:9; 빌 2:6; 골 1:15). 선재하신 그리스도는 그의 이름을 “말씀”이라 하시면서(요 1:1) 목적을 정하시고(엡 1:4) 그 목적을 위하여 예정하시며(엡 1:5, 9) 창조하시고(창 1:26, 27; 고전 8:6; 골 1:16, 17) 영계와 물질계를 섭리하시는 창조주시며 주권주재자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선재를 믿는 것은 그의 신성을 믿는 것이고, 그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것은 그의 선재를 믿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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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1-4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요8:58 예수께서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브라함이 나기 전부터 내가 있느니라 하시니
요17:5 아버지여 창세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
고후8: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케 하려 하심이니라
엡1:4-5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빌2: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골1:16-18 만물이 그에게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보좌들이나 주관들이나 정사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라 그가 근본이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
890227월새,  빌2:5-11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890511목새집회,  고전13:1-3  목적을 정하실 때에 그때에 그 한 분은 본체도 하나시요 한 분이신데, 그때에 그리스도라는 또 하나님의 이름을 나타냈습니다.
820212금새,  엡1:3-23  삼위일체의 하나님 중에 제이위이신 그리스도, 말씀이신 하나님이십니다. 이 하나님이 타락한, 범죄해서 에덴동산에서 쫓아내고 쫓겨난, 이 하나님이 삼위일체의 하나님이시요, 쫓겨나고 난 다음에 짐승의 가죽으로 옷을 지어 입히신 분이 우리의 구주이신 그리스도, 말씀이신 하나님이시요,
820212금야,  엡1:3-14  제이위 하나님 말씀이 모든 것을 창조하셨고, 또 아버지가 예정하셨고, 이래서 하나님과 그리스도, 삼위일체 하나님이 이 목적을 정하시고 이루시기 위해서 예정하시고 창조하시고 그 후에 구원을 달성하기 위해서 예정하신 대로 창조의 것들을 이용해서 타락, 구속, 중생, 성화, 영화, 영원무궁으로 .....
841223주전,  사9:6-7  에베소서 l 장 4절 이하에 보면 우리를 택하실 때에는 창세전에 택했는데 그리스도 안에서 택했다 그랬습니다.
820605토새,  벧전5:1-11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이셨습니다. 예수님의 신성이 도성인신 하시기 전에는 그 이름이 말씀이라, 그리스도라, 성자라 이랬으나 그 후 사람으로 나타나실 때에는 예수님이라 이렇게 이름이 달라졌습니다.
820515토새,  요11:25-44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860831주후,  눅5:1-11  주님이 어떤 분이시며, 주님의 권위가 어떤 것이며, 주님이 어떤 크신 분이시며, 주님이 주권자이시며, 주님이 창조주이시며, 주님이 모든 크고 작은 것을 다 주권 개별 통치 섭리하고 계시는 분이라는 것을 알고 보니까 '주여,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2. 선재하신 그리스도는 도성인신 하시므로 그의 본체와 속성이 변하지 않았다(요 1:14; 딤전 3:16; 요일 4:2). 그의 도성인신은 사람의 타락 때문이 아니고 그의 사랑과 목적과 계획 때문이다(요 3:16; 롬 3:24; 롬 5:10; 갈 5:1; 엡 1:5, 7, 9; 골 1:20). 그가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나시고(롬 8:3) 율법 아래에 도성인신하신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속량하고 하나님의 아들로 구원하려 하심이다(갈 4:4). 도성인신하신 그리스도 예수는 신인양성일위를 이루시고 자기 백성을 사활로 대속하시므로 영원히 우리의 구주가 되셨다(눅 22:15; 롬 6:5-11; 고후 5:15; 갈 4:4, 5; 엡 4:15, 16; 빌 2: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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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요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롬6:5-7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롬8:3 율법이 육신으로 말미암아 연약하여 할 수 없는 그것을 하나님은 하시나니 곧 죄를 인하여 자기 아들을 죄 있는 육신의 모양으로 보내어 육신에 죄를 정하사
롬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갈4:4-5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 여자에게서 나게 하시고 율법 아래 나게 하신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속량하시고 우리로 아들의 명분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빌2:6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골1:15 그는 보이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의 형상이요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나신 자니
요일4:2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820505수후집회,  출20:1-6  책임지신 분이 그리스도 예수님의 신성이시오. 이분이 모든 것을 예정하시고, 창조하시고, 세상도 그분이 만드시고, 창세기 1장에 물 위에 운행하실 때에 운행하신 그분이 그분이고, 동산에 숨은 아담 하와를 아담아 어디 있느냐? 찾으신 분이 도성인신하신 그분이시고, 가죽옷을 지어 입히신 분이 그분이시고, ....
851013주전,  마5:14-16  예수님은 하나님의 본체시고, 하나님의 본성과 속성이시고, 하나님의 뜻이시고, 하나님의 지능이십니다. 그러기에, 예수님을 가리켜서 세상 빛이라 그렇게 말씀을 하셨습니다. 참 빛이 곧 세상에 왔으니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라고 말씀을 하셨고, 우리는 빛을 맡은 자라 이렇게 말씀했습니다.
870503주후,  창2:15-17  예수님이 우리를 대속하시려고 하나님이 친히 사람으로 나타나신, 도성인신하신, "말씀이 육신이 되어" 하는 그 말씀은 곧 성자 제이위 성자를 가리켜서 말하는 것인데, "말씀이 육신이 되어" 제이위 성자가 육신이 되어, ....
860818월새,  롬6:14  우리가 예수님의 대속을 내가 입고 있으면 율법 아래에 속했습니까? 은혜 안에 속했습니까? 은혜 아래에 속한 사람이 됩니다. 그러면 은혜 아래 속한 것은 예수님이 내 대신 모든 당할 것 당하고 죽을 것 죽고 고통당할 것 당하고 ....
830507토새,  계3:14-22  '횐옷을 사서 입어' 네가 예수님이 사죄를 주시고, 칭의를 주시고, 화친을 주셨는데 예수님의 구속을 네가 벗지 아니하고, 이 구속을 벗지 안하고 입고 있어야 되는데 ....
870201주후,  히11:5-6  기독교에 주신 소망은 이것입니다.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온전하심같이 온전하라" 신인양성일위이신 예수님이 나타나신 것은 예수님은 볼 수 없는 하나님의 형상이라. 하나님과 꼭 같은 자라. "우리를 부르신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함이라."
890205주전,  엡4:13-14  하나님께서 사람되어 오신 것과 또 십자가의 사활로 우리를 대속하신 것은 그 목적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온전한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된 사람이 온전한 사람입니다.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게 하기 위해서 하셨습니다.
820228주후,  딤후1:3-14  그분이 일찍부터 당신의 목적인 우리 구원을 위해서 예정하시고 창조하시고 모든 것을 섭리하시고 보존하시고 이러다가 때가 되매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아무래도 대속해야 되기 때문에 사람되어서 십자가에서 대속의 공로를 베풀어 우리를 영원히 죄없는 자로, 영원히 의로운 자로, 영원히 하나님과 화친한 자로 세우신 것입니다.
870805수새집회,  엡1:17-23  모든 만물이 다 구원받았기 때문에 예수님은 택자의 구주만이 아니고, 우주의 구주십니다. 어떤 사람이 깨닫고 말하기를 예수님의 고난은 이 물질계 전체의 고난이다 그렇게, 우주적 고난이다 그렇게 하는 말을 한 사람이 있습니다.


3. 도성인신하신 예수 그리스도는 구속사역에 있어서 죄가 없는 사람이 아니면 죄인의 형벌과 순종을 대속할 수 없다(창 3:15; 마 27:50; 롬 6:23; 8:1-4; 딤전 3:16; 히 4:15; 벧전 2:22; 요일 3:5). 또 그가 하나님이 아니면 모든 피택자들의 영원하고 완전한 대속을 할 수 없다(미 5:2; 마 16:16; 28:19; 요 12:44, 45; 빌 2:6).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는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 되시고 우리의 대속주가 되셨다(고후 5:15).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는 그의 신성과 인성, 양성이 변하거나 혼합되지 않고, 영원히 분리되지 않는 인격과 사역으로 일위를 이루시므로 참 하나님이시면서 참 사람이 되시고, 사활로 대속하시므로 우리의 기도와 예배에 대상이 되셨다(요 3:13; 6:62; 롬 9:5; 골 1:13, 14; 히 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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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3:13 하늘에서 내려온 자 곧 인자 외에는 하늘에 올라간 자가 없느니라
롬9:5 조상들도 저희 것이요 육신으로 하면 그리스도가 저희에게서 나셨으니 저는 만물 위에 계셔 세세에 찬양을 받으실 하나님이시니라 아멘
고후5:15 저가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으심은 산 자들로 하여금 다시는 저희 자신을 위하여 살지 않고 오직 저희를 대신하여 죽었다가 다시 사신 자를 위하여 살게 하려 함이니라
빌2:6-8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골1:13-14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딤전3:16 크도다 경건의 비밀이여, 그렇지 않다 하는 이 없도다 그는 육신으로 나타난 바 되시고 영으로 의롭다 하심을 입으시고 천사들에게 보이시고 만국에서 전파되시고 세상에서 믿은 바 되시고 영광 가운데서 올리우셨음이니라
히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요일3:5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 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860102목새,  요일3:1-6  죄를 짓는 자마다 불법을 행하나니 죄는 불법이라 그가 우리 죄를 없이 하려고 나타내신바 된 것을 너희가 아나니 그에게는 죄가 없느니라. 그 안에 거하는 자마다 범죄하지 아니하나니 범죄하는 자마다 그를 보지도 못하였고, 그를 알지도 못하였느니라.
861102주전,  히4:1-2  사람된 그 이유는 이 모든 것을 대속한 이 모든 것을 죄 없는 사람으로서 모든 사람의 죄를 대신해서 대형, 대행, 대화친으로서 완전히 죽은 인성을 영원히 살리기 위해서 하나님이 사람되어 오셨습니다.
820419월새,  벧후3:11-13  만주의 주, 만왕의 왕은 예수님의 신성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고, 예수님의 신인양성일위이신 예수님에게 대해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신성과 인성이 일위가 되어 하나님의 소원에 만족을, 요구에 만족을, 하나님의 뜻에 만족을, 하나님의 영광에 만족을, 하나님의 지성 지공법에 요구에 만족을, ....
850225월새,  요5:19-29  왜 신성을 가졌더냐? 인성만으로서는 한 사람으로 택자의 전부를 대속할 수가 없고, 한 사람으로서 모든 피조물을 다 대속할 수가 없기 때문에, ....
880624금새,  엡6:10-13  신성은 전능이지마는 인성을 가졌기 때문에 인성은 피조물이라. 이런고로, 이 신성과 인성이 한 격위가 된 예수님이시기 때문에 예수님은 분류해서 말하면 참 하나님이요, 참 사람이지 ....
880822월새,  계1:9-12  예수님이 참 하나님이시며, 또 참 사람인 이 신인양성일위의 예수님께서 죽으심으로써 우리에게 구원 주신 것이 세 가지가 있고, 또 죽은 가운데서 삼일 만에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구원 주신 것 세 가지가 있습니다. 죽으심으로 주신 구원 세 가지는 사죄와 칭의와 화친의 이 세 가지 구원이고, ....
820509주전,  계3:1-6  죄에 대해, 의에 대해, 하나님께 대해서 완전한 구원을 주님이 십자가에서 대속으로 이루셨습니다. 우리는 법적으로 완전한 구원을 받은 사람들입니다.
870708수야,  엡1:3-14  '신인양성일위로 부활하사' 그러면 예수님은 땅위에 살아 계실 때도 참 하나님이시며, 참 사람이신 신인양성일위의 예수님이십니다.
831029토새,  딤후4:14-18 그의 본체와 인성이 하나 될 수는, 종합체 혼합체 이렇게 될 수는 없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신성은 완전한 하나님이시오, 인성은 완전한 사람이신데 다만 신인양성이 일위가 된 것입니다. 일위는 한 몸이 아니고 일위라 하는 것은 은밀히 말하면 역사하는 역사는 한 역사를 한다는 것입니다.
831029토새,  딤후4:14-18  벌써 일찍부터 신성 부인을 이단으로 정죄했고, 인성 부인을 이단으로 정죄했고, 신성 인성 신인양성 종합체 혼합체 이것은 일찍부터 정죄를 이단으로 정죄를 받고 있는 것입니다.
831029토새,  딤후4:14-18  예수님의 인성도 하나님의 본체 결합은 아닙니다. 그는 다만 역사의 결합이기 때문에 거기에는 양성일위라 하는 것은 지위마다 할 일이 있고 책임이 있는데, 그 할 일과 책임이 하나라는 말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신성과 인성이 둘이 혼합 된 것 아닙니다.
841017수야,  요14:11-14  신성을 부인했다가, 인성을 부인했다가, 또 신인 양성 혼합설을 말을 했다가, 또 산성 인성의 안팎이 되어 가지고서 신성은 주격이요 인성은 또 소유격으로 이렇게 말을 하는 온갖 그 잡탱이 이단을 말했다가, 마지막에는 시정돼서 예수님은 참 ....
841017수야,  요14:11-14  신성과 인성이 혼합되거나 이렇게 변해졌거나 그런 것 아니고, 사람은 언제든지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인성은 언제나 피조물입니다. 이래서 제가 애양원 교회에 가 가지고 '예수님의 신성은 창조주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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